마케팅 정보와 소비자 인사이트(Marketing Information and Customer Insights)

마케팅 정보 수요 측정(Assessing Marketing Information Needs)

마케팅 정보 개발(Developing Marketing Information)

1.     내부 데이터(Internal Data)

2.     경쟁적 마케팅 지능(Competitive Marketing Intelligence)

마케팅 리서치(Marketing Research)

1.     문제와 리서치 목적 정의(Defining the Problem and Research Objectives)

2.     연구 목적 개발(Developing the Research Plan)

3.     2차 데이터의 수집(Gathering Secondary Data)

4.     1차 데이터의 수집(Primary Data Collection)

A.     리서치 접근(Research Approaches)

                         i.         관찰적 연구(Observational Research)

                       ii.         조사 연구(Survey Research)

                      iii.         실험 연구(Experimental Research)

B.      접촉 방법(Contact Methods)

                         i.         메일, 전화, 개인 면접(Mail, Telephone, and Personal Interveiwing

                       ii.         온라인 마케팅 리서치(Online Marketing Research)

C.      표본추출 계획(Sampling Plan)

D.     리서치 도구(Research Instruments)

                         i.         질문지(Questionnaries)

                       ii.         기계식 도구(Mechanical Instruments)

5.     리서치 계획 수행(Implementing the Research Plan

6.     결과에 대한 해석과 보고(Interpreting and Reporting the Findings)

 

시장 정보의 분석 및 사용(Analyzing and Using Marketing Information)

1.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마케팅 정보의 배분 및 사용(Distributing and Using Marketing Information)

 

다른 마케팅 고민들(Other Marketing Information Considerations)

1.     작은 회사와 비영리 조직에서의 마케팅 조사

2.     국제적인 마케팅 조사

3.     마케팅 조사에서의 공공정책과 윤리

A.      소비자 권리에 대한 침해(Intrusions on Consumer Privacy)

B.      조사 결과의 오용(Misuse of Research Find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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