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iples of Marketing, 14/E
- 저자
- Philip Kotler 지음
- 출판사
- Pearson Educacion | 2012-01-01 출간
- 카테고리
- Principles of Marketing, 14/E
- 책소개
- For Principles of Marketing courses...
"마케팅이 뭐야?"
"마케팅 수업은 들은 거 있나?"
"마케팅 책은 뭐 읽어봤나?"
"너희 같이 마케팅 전공 안한 애들은, 마케팅 책 보면서 개념 좀 정리해둬라."
.
.
.
.
.
어느 리서치 회사의 CEO 면접에서...
또 다른 리서치 회사에 들어와서...
'마케팅'에 대해 공부 하라는 압력을 받게 되었다.
태생이 마케팅/경영이 아니기 때문에 받게 되는 의심과 조언이랄까.
내 비록 그렇더라도 마케팅 필드에도 어느 정도 있었고
마케팅이나 다름없는 학문을 공부했다고 자부해왔는데
그들의 프레임으로 사고 하고 그들의 언어로 대화하기 위해서는
결국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슷한 시기에 리서치 회사에 들어간 동기도 같은 경험을 했었는지
나의 생각에 상당히 동의하며 함께 스터디를 해보기로 결심했다.
책은 마케팅 원론에서 가장 유명한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
과감하게 원서를 선택했다.
대학원에서 배운 교수님들의 '역서 불신 주의 + 원서 고집 주의'를 그대로 이어 받아. ㅎㅎ
바쁜 일상 속에서 한 주에 한 챕터씩 가능할지? 의문이지만
그래도 해야지!!! 해내야지!!!
대학원에서 얻은 여러가지 소득 중 하나는 '원서 거부감'이 없어졌다는 것!
이제 그들의 언어/사고 체계도 하나 더해지는 것이다.
하나 부터 열까지.
A부터 Z까지
코틀러 할아버지! 도와주세효!